[방송대 교육행정] 교육기획의 concept(개념)과 교육기획의 접근방법 네 가지의 특징 및 장단점을 說明(설명) 하시오 > sbsacademy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bsacademy7

[방송대 교육행정] 교육기획의 concept(개념)과 교육기획의 접근방법 네 가지의 특징 및 장단점을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송대 교육행정] 교육기획의 개념과 교육기획의 접근방법 네 가지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시오.hwp







설명

Download : [방송대 교육행정] 교육기획의 개념과 교육기획의 접근방법 네 가지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시오.hwp( 92 )


필요한 분에게 좋은 가 되길 바랍니다!

다. 따라서 이 방식은 경제발전계획의 한 부문으로서의 교육계획으로 활용하기에 유용한 것이다.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교육기획의개념과접근방법의특징및장단점설명 , [방송대 교육행정] 교육기획의 개념과 교육기획의 접근방법 네 가지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시오기타방송통신 ,
Ⅰ. 서 론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교육기획의 槪念
2. 기획의 必要性
3. 기획의 특징
4. 기획의 원리
5. 기획의 과정
6. 교육기획의 효용성과 한계
1) 교육기획의 효용성
2) 교육기획의 한계

Ⅲ. 교육기획의 접근방법의 특징 및 장단점
1. 인력수요에 의한 접근법
1) 槪念
2) 기본 전제
3) 목적
4) 방법 및 절차
5) 長點
6) 단점
2. 인력수요에 의한 접근법
1) 槪念
2) 기본 전제
3) 목적
4) 방법
5) 선행 작업
6) 활용
7) 長點
8) 단점
3. 수익률에 의한 접근방법
1) 槪念
2) 방법
3) 개인적 수익률과 사회적 수익률
4) 長點
5) 단점
4. 국제비교에 의한 접근법
1) 槪念
2) 주창자
3) 長點
4) 단점

Ⅳ. 결 론

Ⅴ. 출처

Ⅲ. 교육기획의 접근방법의 특징 및 장단점

1. 인력수요에 의한 접근법

1) 槪念

이 방법은 장래 일정한 시점에서 목표(goal)로 하는 경제의 기준과 규모가 주어진다면 이를 원만히 운영하기 위해서는 각 기술수준을 소유한 인력들이 각각 어느 정도나 필요한 것인지 그 장래 기간 중에 예측되는 산업부문별, 직업별 인력의 소요와 직무 수행상 요구되는 자격등을 결정하여 이를 근거로 인력 공급계획을 하기 위한 교육제도와 규모를 설정하는 방법이다.

3) 목적

인력수요에 의한 접근법은 일정한 경제성장 목표(goal)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교육에 대한 자원 수준…(To be continued )
순서
방송통신/기타






교육기획의concept(개념)과접근방법의특징및장단점說明(설명)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방송대%20교육행정]%20교육기획의%20개념과%20교육기획의%20접근방법%20네%20가지의%20특징%20및%20장단점을%20설명하시오_hwp_01.gif [방송대%20교육행정]%20교육기획의%20개념과%20교육기획의%20접근방법%20네%20가지의%20특징%20및%20장단점을%20설명하시오_hwp_02.gif [방송대%20교육행정]%20교육기획의%20개념과%20교육기획의%20접근방법%20네%20가지의%20특징%20및%20장단점을%20설명하시오_hwp_03.gif [방송대%20교육행정]%20교육기획의%20개념과%20교육기획의%20접근방법%20네%20가지의%20특징%20및%20장단점을%20설명하시오_hwp_04.gif [방송대%20교육행정]%20교육기획의%20개념과%20교육기획의%20접근방법%20네%20가지의%20특징%20및%20장단점을%20설명하시오_hwp_05.gif [방송대%20교육행정]%20교육기획의%20개념과%20교육기획의%20접근방법%20네%20가지의%20특징%20및%20장단점을%20설명하시오_hwp_06.gif




[방송대 교육행정] 교육기획의 concept(개념)과 교육기획의 접근방법 네 가지의 특징 및 장단점을 說明(설명) 하시오

방송통신대학 [교육행정] B형assignment에 맞춤형으로 작성한 입니다.

2) 기본 전제

인력수요에 의한 접근방법은 주로 경제적 상황에 관한 data(자료)를 토대로 하여 이루어진다.
인력의 양성 또는 공급을 인력의 활용 즉 취업과 직결시키는 것이며 경제발전과 국민총생산의 증강을 위해 개인욕구의 총화인 사회적 수요를 부분적으로 희생시키는 한이 있다 하더라도 인력수요에 의해 교육소요를 판단하려는 것으로 개발도상국가들에서 많이 사용된다된다.

,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대학 [교육행정] B형과제에 맞춤형으로 작성한 자료입니다.그러므로 이러한 접근을 활용한 교육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각 직종의 특수성 그리고 경제일반에 대한 폭넓은 식견이 필요하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bsacadem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academ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