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역사) 와文化(culture) -29 > sbsacademy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bsacademy7

history(역사) 와文化(culture) -29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역사와문화-29.hwp




당시로서 이러한 일들은 큰 용기와 모험을 요구하는 것이었다. 한마디로 투철한 자유의식을 지니지 않고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미국의 시절은 영국을 비롯한 유럽 대륙 각지는 정치-경제-종교적으로 극심한 혼란을 겪고 있었다. 이러한 계기를 마련한 것이 7년 전쟁이었다.

역사와문화,인문사회,레포트

제29강; 미국의 독립혁명

오늘의 세계를 팍스 아메리카나라 한다. 이 전쟁은 원래 프러시아와 오스트리아의 전쟁이었지만 아메리카에서 경쟁적 입장에 있던…(skip)

역사와문화-29 , 역사와문화-29인문사회레포트 , 역사와문화
설명

Download : 역사와문화-29.hwp( 82 )



history(역사) 와文化(culture) -29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history(역사) 와文化(culture) -29
-29_hwp_01.gif -29_hwp_02.gif











다. 이러한 와중에서 자유를 희구하는 이들은 대서양을 건너 미국으로 온 것이다. 불과 2-3백년의 역싸밖에 지니지 않은 미국이 어떻게 이러한 힘을 발휘하게 되었는가

미국은 지금도 자유라는 말을 앞세우고 세계 곳곳을 누비며 그 전도사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아 그러면 미국과 자유는 어떤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는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은 한마디로 미국은 계몽주의를 처음으로 실현한 나라였다는 것이다. 자연법사상을 기초로 하는 계몽주의는 영국시민(Citizen)혁명의 과정을 통해서 성숙되고 프랑스에서 이론(理論)적 기초가 확립된 뒤 미국의 독립혁명으로 아메리카 독립선언을 발표하고 합china헌법을 작성함으로써 그 實驗(실험)에 성공을 하였다.

때문에 이들은 그들의 자유를 억압하는 영국 행정관들에 대항할 수밖에 없었고 그 결과 독립을 쟁취할 수 있었다. 아메리카 합china에 의해서 세계의 질서가 유지되고 있는 현상을 말하는 것이다. 미국의 식민지시절은 영국시민(Citizen)혁명이 미국으로 확산-이전되는 과정이었다. 어찌해서 이런 것들이 가능하였는가

우선 미국은 영국의 식민지였다는 커다란 행운을 얻은 나라다.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미국으로 온 사람들은 그 대표자들이고 그들이 선상에서 한 메이플라워호 선서는 미국 자유주의의 초석이 되었다. 미국인들은 처음부터 자유인이었다. 식민지의회는 본국의회와 마찬가지로 활약하여 본국에서 파견한 행정관의 전횡에 제동을 걸었으며 시민(Citizen)들은 이를 통해서 민주시민(Citizen)으로서의 훈련을 받았다.

무엇보다 중요한 한 것은 미국시민(Citizen)들의 자질이었다.

Total 45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bsacadem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academ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