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 sbsacademy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bsacademy7

장마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장마_2018420.hwp




6장마 , 장마감상서평레포트 ,


장마



다. 이로 인해 아버지는 오랏줄에 묶여 가고, `나`는 `짐승만도 못한,과자 한 조각에 제 삼촌을 팔아먹은, 천하에 무지막지한 사람백정`이 되어 할머니의 눈밖에 나게 된다된다.
그러나 외할머니의 절망적 예언이 적중했듯이 그 철저한 준비와 기다림에도 불구하고 아무날 아무시에 찾아든 것은 삼촌이 아니라 커다란 구렁이였다.
그러나 어린 `나`는 쵸콜렛을 미끼로 교활하게 추궁해 들어오는 수사관을 당하지 못해 비밀을 발설하기 이른다.
생사를 모르는채 아들을 기다리던 할머니는 소경 점장이를 찾게 되고
점장이의 예언을 신앙처럼 맹신하게 되어 아무날 아무시에 꼭 돌아온다는 희망적 예언에 여러 가족들을 들볶는다.
또한가지 간과할…(To be continued )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_2018420_hwp_01.gif _2018420_hwp_02.gif





순서
6장마




장마에 대한 글입니다.편을 들어 외손자를 감싸고 돌던 외할머니가 할머니와 의가 나는건 당연지사였고 `나`는 외할머니 차지가 되어버린다.
이글을 읽으면서 내가 재미있게 느낀 부분은 외할머니의 꿈과 할머니의 소경 점장이의 예언에 대한 본능적이고 맹목적인 신앙에 가까운 믿음에 관한 부분 이다.

Download : 장마_2018420.hwp( 55 )


,감상서평,레포트

좌익에 물들어 이산 저산으로 쫓기고 있던 삼촌이 밤을 틈타 잠시 집안에 들르게 되었고, 아버지의 설득으로 자수를 결심하게 되어 정황을 살필 기간동안 다시 대밭에 숨어있게 된 사연을 모두 엿듣게 되어 버린것이다.실세를 잃고 이미 한걸을 물러나 있는 가족관계에서 꿈이나 점장이의 말을 빌어 온 가족들을 쥐고 흔드는 부분은 재미와 함께 어떤 보이지 않는 힘의 작용을 암시하고 있는듯한 신비함까지 들게 한다. 할머니는 기함을 하여 자리에 눕게 되었고 외할머니는 마치 삼촌이 구렁이로 환생하여 온듯이 음식으로 달래고 할머니의 머릿카락을 태워 갈길을 인도해준다.
두 할머니와 그 아들들 즉 `나`의 삼촌과 외삼촌이 이야기의 the gist인물인 [장마] 는 친가와 외가라는 친족적 관계를 스타트으로 삼촌과 외삼촌이 사상을 달리함으로해서 좌익과 우익을, 그로인해 생긴 가정이 아픔을 넘어 분단의 비극으로까지 확산된다된다.
장마에 대한 글입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두 할머니는 그동안의 묵은 감정을 정리(arrangement)하게 되지만 끝내 할머니는 숨을 거두고 만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bsacadem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academ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