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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디지털 푼크툼 - 합성리얼리즘, 사진의 유령, 합성되는 자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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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랑 제라르 바르트(Roland Gerard Barthes)1)1) 롤랑 제라르 바르트(Roland Gerard Barthes,1915~1980)는 프랑스의 구조주의 철학자이자 비평가이다. 디지털카메라의 출현으로 사진은 사진 기술의 발전과 심미적가능성의 새로운 이정표를 맞이하게 되었다. 디지털카메라의 출현으로 사진은 사진 기술의 발전과 심미적가능성의 새로운 이정표를 맞이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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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디지털 푼크툼

1. 들어가는 말
2. 디지털 사진의 푼크툼
3. 포토리얼리즘에서 합성리얼리즘으로
4. 사진의 유령
5. 합성되는 자아
6. 나오는 말
1. 들어가는 말

디지털 카메라는 사진의 존재론을 위협한다. 그는 기호학에 관심을 가졌으며 기호학을 마르크스주의 시각에서 문학이나 대중文化에 적용했다. 롤랑 제라르 바르트(Roland Gerard Barthes)1)1) 롤랑 제라르 바르트(Roland Gerard Barthes,1915~1980)는 프랑스의 구조주의 철학자이자 비평가이다. 1940년 파리 대학 교수로 취임했고, 1953년에는 프랑스 국립과학센터에서 어휘학과 기호론을 연구했다. 주요 저서로는『신화론』


디지털 푼크툼

1. 들어가는 말
2. 디지털 사진의 푼크툼
3. 포토리얼리즘에서 합성리얼리즘으로
4. 사진의 유령
5. 합성되는 자아
6. 나오는 말
1. 들어가는 말

디지털 카메라는 사진의 존재론을 위협한다. 1940년 파리 대학 교수로 취임했고, 1953년에는 프랑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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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바르트는 일상생활에서 신화와 이데올로기의 사회적 역할에 주목해 文化의 사회학적 연구에 크게 기여했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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