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 > sbsacademy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bsacademy4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docx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 +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창업주와 CEO스토리, 제품탄생 스토리, 소비자 전설과 직원영웅 스토리 4가지 요소를 고루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스토리를 소비자들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스토리텔링의 5가지 요소로는 첫째,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힘(=열정)이다. 창업주와 CEO스토리, 제품탄생 스토리, 소비자 전설과 직원영웅 스토리 4가지 요소를 고루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스토리를 소비자들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자신이 어떤 사람에게 어떤 것을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또 그럼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 +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strategy) 事例 分析(분석): 키엘

선정이유
키엘은 1851년 뉴욕에서 만들어진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무려 1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수 브랜드입니다. 이야기를 통해서 주는 깨달음은 직접 경험한 것만큼 큰 감정적인 변화를 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때 중요한 포인트(키 메시지)가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변화는 영웅을 등장시켜 장애를 극복하고 깨달음을 줌으로서 세상과 사고의 변화를 가져오는 요소이다. 고가의 제품이 더 빛나 보이는 백화점 명품 화장품 코너에서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2-3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키엘은 광고를 하지 않는 브랜드로 유명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에서 신뢰받는 키엘의 저력은 바로 역싸에 기반한 지속적인 스토리텔링 전략(strategy)에 있습니다. 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이다. 이렇듯 특별한 광고 없이도 한국에서 뉴욕 브랜드가 신뢰받고 자리잡는 것을 가능하게 한 전략(strategy)에 대해 分析(분석)해 보았습니다.

Download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docx( 41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경영경제레포트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키엘

%20호스피탈리티%20전략%20사례%20분석-키엘_docx_01.gif %20호스피탈리티%20전략%20사례%20분석-키엘_docx_02.gif %20호스피탈리티%20전략%20사례%20분석-키엘_docx_03.gif %20호스피탈리티%20전략%20사례%20분석-키엘_docx_04.gif %20호스피탈리티%20전략%20사례%20분석-키엘_docx_05.gif %20호스피탈리티%20전략%20사례%20분석-키엘_docx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strategy) 事例 分析(분석): 키엘

선정이유
키엘은 1851년 뉴욕에서 만들어진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무려 1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수 브랜드입니다. 고난을 극복하기까지의 이야기는 생동감을 주기 때문에 주인공만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넷째, 깨달음(교훈)이다.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주인공은 청중으로 하여금 감정에 동조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스토리텔링의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장애물(=악당)이다.

…(To be continued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

스토리텔링과,호스피탈리티,전략,사례,키엘,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다. 이렇듯 특별한 광고 없이도 한국에서 뉴욕 브랜드가 신뢰받고 자리잡는 것을 가능하게 한 전략(strategy)에 대해 分析(분석)해 보았습니다. 고가의 제품이 더 빛나 보이는 백화점 명품 화장품 코너에서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2-3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키엘은 광고를 하지 않는 브랜드로 유명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에서 신뢰받는 키엘의 저력은 바로 역싸에 기반한 지속적인 스토리텔링 전략(strategy)에 있습니다. 둘째, 주인공(=영웅)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bsacadem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academ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