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influence을 주는가 > sbsacademy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bsacademy3

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influence을 주는가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hwp




제품의 전술적 촉진을 위해 PPL을 활용했던 경우는 1945…(省略)




%20-%20PPL이란%20무엇이며,%20소비자에게%20어떤%20영향을%20주는가_hwp_01.gif %20-%20PPL이란%20무엇이며,%20소비자에게%20어떤%20영향을%20주는가_hwp_02.gif %20-%20PPL이란%20무엇이며,%20소비자에게%20어떤%20영향을%20주는가_hwp_03.gif %20-%20PPL이란%20무엇이며,%20소비자에게%20어떤%20영향을%20주는가_hwp_04.gif

Download : 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hwp( 98 )




광고학,PPL이란,무엇이며,소비자에게,어떤,주는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 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경영경제레포트 , 광고학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주는가




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influence을 주는가


다. 즉, 이는 최근 등장한 인터넷(Internet) 등 타매체에서의 PPL도 포함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기존의 정의(定義)들이 PPL 사용 매체를 영화 및 TV 프로그램(program]) 에 한정 짓고 있는 것을 확장하여 Karrh는 대중매체 프로그램(program]) 속에 시각적 혹은 청각적 수단을 이용하여 제품 및 브랜드를 유료로 포함시키는 것이라 정의(定義)하기도 했다.
레포트/경영경제
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influence을 주는가





순서

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effect(영향) 을 주는가

목 차

PPL의 정의(定義)
PPL 사례(instance)
PPL 효능 연구



PPL의 정의(定義)
?
PPL은 영화를 제작할 때 사용할 소품을 영화의 장면에 맞추어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한편, 영화 등의 프로그램(program]) 내에 배치되어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고자 하는 것은 제품이라기보다는 브랜드에 가깝다고 주장하며 PPL 대신 ‘브랜드 배치(BPL;Brand Placement)’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하는데(Karrh), 오늘날의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더 적절한 용어라 생각된다
PPL 사례(instance)
PPL은 상당히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영화 산업이 성장하고 영화 속에 배치되었던 제품들에 대해 소비자들이 reaction response을 나타내고 해당 제품의 매출이 상승하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PPL을 보다 전술적으로 접근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Steortz는 PPL을 영화·TV 쇼·뮤직비디오 등에 제품의 브랜드명이나 포장·로고·트레이드 마크 등이 포함된 것이라 했다. Balasubramanian은 여기에 PPL을 유 료 광고로 이용한다는 마케팅적 관점과 시각 외의 자극도 포함하는 확장된 의미에서 영화 및 TV 프로그램(program]) 에 제품을 계획적이고 조심성 있게 배치하여 수용자에게 effect(영향) 을 미치는 유료의 메시지로, Baker &Crawford는 광고주로부터 제작비의 일부를 보상 받는 대가로 TV 혹은 영화에 상업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포함시키는 것이라고 정의(定義)하기도 했다.
PPL을 학문적으로 정의(定義)하려는 시도 역시 꾸준히 이루어져 왔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bsacadem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academ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