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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의지와 정언명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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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라`는 도덕적 명령이 `타인들을 적으로 삼는 것을 회피하고자 원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정언명법은 크게 다섯가지 법식으로 구분할 수 있따 플라톤은 그것들을 각 법식에 나타나는 核心용어를 중심으로 고유명칭을 부여하고 있따 즉 [보편법칙의 법식], [자연법칙의 법식], [목적자체의 법식], [자율의 법식] 및 [목적왕국의 법식]이 그것들이다. 예컨대 `당신이 건강하기를 원한다면 많은 운동을 하라`, `행복할려면 돈을 많이 벌어라` 같은 것이다. . 정언명법인 도덕법칙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조건적으로 따라야 하는 것이며, 그 대가는 건강이나 행복이 아니라 자유로운 이성적 인간임을 다시 한번 확인 해준다는 것 뿐이다.`라는 형식을 취한다. 가언명법은 `만일~라면 X를 하라`,`만일 ~라면 당신은 X를 해야 한다. 첫째 정식은 정언 명법의 형식이고, 둘째 정식은 내용과 관계된다 셋째 정식은 이 두 정식을 하나로 연결한다. 이러한 명법은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설득력을 지닐 수도 있고 그렇지 못할 수도 있따 그러나 정언명법은 조건(if)에 의존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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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의지와 정언명령

선의지와정언명령그리고비판
다. 친절 그 자체를 위해 명령되는 것이지 어떤 보다 큰 (자기 이익적인)목적을 위해서 명령되는 것은 아닐것이다. 칸트는 근본형식을 보편법칙, 목적자체의 법칙, 목적왕국의 법칙의 세가지로 정식화하였다.
이러한 원리는 그리스도의 황금률(the Golden Rule), 즉 `남에게 대접 받고자 하는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에서 찾을 수 있으며, 공자의 `자기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남에게 시키지 말라(己所不欲 勿施於人)`에서도 찾을 수 있따 그리고 이 원리는 실제의 많은 상황에서 적용된다 `입장…(투비컨티뉴드 )



선의지와 정언명법에 대해 설명하고 그에 대한 비판을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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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 정언명법
칸트에 의하면 명법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가언적(假言的)인 명법이고, 다른 하나는 정언적(定言的) 명법이다.선의지와정언명령그리고비판 , 선의지와 정언명령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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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의지와 정언명법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에 대한 비판을 썼습니다.

첫째 정식은 `너의 의지의 준칙이 항상 동시에 보편적 입법으로 타당할 수 있도록 그렇게 행위 하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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