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게이트키핑의 example(사례) 분석과 未來(미래) (매스미디어) > sbsacademy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bsacademy2

[레포트] 게이트키핑의 example(사례) 분석과 未來(미래) (매스미디어)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레포트] 게이트키핑의 사례분석과 미래 (매스미디어).docx




모든 메시지가 문을 통과할 수 는 없고, 어떤 메시지는 선택되고 어떤 메시지는 거부 된다된다. 다음으로 외적 통제요인으로는 정치적/경제적 통제요인, 정보원에 의한 통제요인, 수용자에 의한 통제요인이 존재한다. 게이트 키핑은 게이트 키퍼 K.Lewin 의 식품유통과정 채널연구에서 비롯되었다. 이를 K.Lewin 은 “한 조직 내에서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통해 흐르는 뉴스는 그 통로성에 있는 여러 관문(gate)을 지배하는 사람들에 의해 즉, 게이트 키퍼에 의해 결정된다고” 주장한다.
다음으로, 게이트 키핑(gate keeping)을 하는 사람은 게이트 키퍼 (Gate keeper) 라 한다. 이뿐만 아니라, 미디어 정책/ 전통/규범, 준거틀을 제공하는 동료들, 커뮤니케이션의 신기술, 출입처 제도, 순환 근무제와 승진제도 그리고 정보량 마감시간 등이 effect을 준다.

Download : [레포트] 게이트키핑의 사례분석과 미래 (매스미디어).docx( 39 )



[레포트] 게이트키핑의 example(사례) 분석과 未來(미래) (매스미디어)

레포트/경영경제

레포트,게이트키핑,사례과,미래,매스미디어,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 게이트키핑의 example(사례) 분석과 未來(미래) (매스미디어)

게이트 키핑의 事例 分析(분석)과
게이트 키핑의 미래

1.Gate keeping ( 문지기 theory ) 이란

일반적으로는, 어떤 메시지가 선택 또는 거부되는 현상을 말하지만 매스미디어에서는 조직 내에서 기자나 편집자와 같은 뉴스결정권자에 의해 뉴스가 취사 선택되는 과정을 의미한다. 어떤 메시지라도 목표(goal)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많은 문을 통과해야만 한다. effect을 주는 요인들은 크게 내적 통제요인과 외적 통제요인으로 구분 할 수 있따 내적 통제요인부터 살펴보면, 게이트 키퍼들은 미디어구조, 조직, 기자들의 가치관, 신념, 제작시스템과 관행 등에 effect을 받는다. 게이트 키퍼가 게이트 키핑을 하는데 어떤 메시지 또는 뉴스의 선택과 거부는 수많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된다. 특히 조직내의 관행에 effect을 많이 받게 된다된다. 또한, 뉴스의 생산과정에 뉴스 가치기준, 취재기자의 개인적 주관, 사내외적 요인들이 작동한다. 이를 게이트 키핑이라 칭한다. 이러한 게이트 키핑 theory 을 잘 설명(說明)해주는 그림이 하나 있따
`사진 그림 1.` Gate keeping theory

그림에서 보이는 것 처럼 N1, N2, N3, N4 등 많…(省略)



[레포트] 게이트키핑의 사례분석과 미래 (매스미디어) , [레포트] 게이트키핑의 사례분석과 미래 (매스미디어)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 게이트키핑 사례과 미래 매스미디어
설명

순서



[레포트]%20게이트키핑의%20사례분석과%20미래%20(매스미디어)_docx_01.gif [레포트]%20게이트키핑의%20사례분석과%20미래%20(매스미디어)_docx_02.gif [레포트]%20게이트키핑의%20사례분석과%20미래%20(매스미디어)_docx_03.gif [레포트]%20게이트키핑의%20사례분석과%20미래%20(매스미디어)_docx_04.gif [레포트]%20게이트키핑의%20사례분석과%20미래%20(매스미디어)_docx_05.gif [레포트]%20게이트키핑의%20사례분석과%20미래%20(매스미디어)_docx_06.gif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bsacadem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academy.co.kr All rights reserved.